정보를 제공하는 A Plus Report가 대표적
6) 소비자-정부간 거래(C to G: Customer to Government, 또는 G to C)
- 복지 급여금 지급, 정보제공, 면허교부, 규제관리, 세금환급 등에 이용가능
7) 개인 대 개인 간 거래(P to P: People to People)
- 중앙 서버 없이 개인간에 직접적으로 연결하여 디지털 자원(MP3, 소프트웨어, 게
물건을 사려고 할 때에도 인터넷을 통해 구입한다. 뿐만 아니라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는 물론, 텔레비전 프로그램 역시 인터넷에서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무궁무진한 것들을 할 수 있는 인터넷은, 정보화시대를 맞이하여 최고로 강력한 생활수단이 되었다.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상상조차 하지 못했
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프로그램 저작권의 대상이 되며, 쉐어웨어나 프리웨어에도 프로그램 저작권이 인정되며 심지어 소프트웨어의 베타버전의 경우에도 프로그램 저작권이 인정된다. 따라서 프로그램에 관련된 지적재산권의 대표적인 권리인 프로그램 저작권을 기준으로 하여 권리의 유통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인터파크가 도서구매 뿐만 아니라 기타 상품 구매를 통한 적립금을 활용할 수 있으나
=> 교보문고는 도서, 음반 등 소수의 연계상품에 한정되어져 있다.
=> 개선방안 : 향후 교보문고는 도서, 음반, 예술, 공연, 콘서트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통한
문화 상품으로 더욱 활성화 필요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