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 1980년대 후반 이후 노래의 음반화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영상산업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1980년대 이전까지 성인 층이 주 음악소비층이었다면 1980년대 중반을 거쳐 젊은 층, 그 중에서도 10대가 가장 구매력을 지닌 소비 계층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에 따라 음반제작사의 수도
음반사가 주물러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수를 키우며 노래를 만드는 음반기획사는 1백70여개, 이들에게 돈을 대주면서 음반을 제작해 유통하는 음반사는 20여개다. 연간 4천억 (길거리 블랙마켓은 제외)에 이르는 음반시장에 정보통신업계가 진군을 시작한 건 10여개 IP(정보제공)사업자들이 MP3파
및 모바일 통신기술 등의 멀티미디어는 차세대 상영매체로서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이다.
다양한 사업구조, 고품질 콘텐츠 그리고 강력한 배급망을 기반으로 관련 산업을 주도해나가고 있는 CJ엔터테인먼트를 살펴봄으로써 영상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의 합리적 태도와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글로벌화를 맞아 하나의 시장을 구성하였으며, 디지털과 컴퓨터 기술의 발전으로 기존 산업이 재편되고 다양한 신(新) 산업이 창출되었다. 이러한 디지털 시대에서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역시 급격한 변화를 맞았다. 특히 이 분야에 있어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바로 ‘인터넷 혁명’이라고 할 수 있다.
Ⅰ. 소프트웨어유통활성화
1. S/W 베타테스트 활성화
1) 베타테스트 활성화
□ 현황 및 문제점
o 국내 S/W신제품에 대한 테스팅 과정의 미비로 국산 S/W제품의 질 및 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 저하 초래
- 업체가 준비 중인 프로젝트의 성공가능성 여부를 평가하여 주는 상업화 가능성 조사지원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