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음악사에서 가장 많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인물 중의 하나이며, 19세기의 주요한 낭만주의 작곡가이다. 배우이며 극작가인 계부에 의하여 연극계의 분위기속에서 자라난 그는, 지휘자 및 연극 작곡가로서의 야망을 이루고자 노력하여 결국 지방 오케스트라단의 지
음악은 음악은 진실을 추구해야 한다는 음악관의 변화와 함께 쇤베르크의 음악을 중심으로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움직임들이 있었다.하지만 이런 실험적이고 급진적인 시도들은 예술의 자율성 및 독자적 가치 추구로 인해 청중과의 괴리감이 생겼는데 그를 비판하고 나선 것이 중간음악이다.
북송이 중국을 통일한 이후 농업생산의 회복과 발전에 따라 상공업이 신속히 발전, 대도시는 흥성하고 시민계층의 역량은 날로 장대해졌다. 송나라 조정은 중원을 침밤하는 민족에게 타협·투항·비저항 정책을 취하였다. 방대한 중앙의 金軍은 음악의 감상자와 (일부는)전문 음악가가 되었는데 이는
1. 프로테스탄트의 음악
1. 프로테스탄트의 역사적 배경
종교개혁은 1517년 10월 31일 아우구스티누스회의 수도사이며 신학 교수였던 독일의 마틴 루터(Martin Luther 1483-1546)에 의해 주도 되었다. 그는 면죄부에 관한 95개조의 논제의 항의문을 비덴베르크 대학의 성(城)교회 정문에 게시함으로써 종교개
주체 사상 : 북한의 국가철학 , 각 시기의 음악 창작에 철저히 반영
주체 음악: 주체 사상에 기초,
음악의 (본성, 사명, 형식, 역할, 내용, 형식) 이 형성
지도적 이론과 실천의 원칙, 총체적 방침
주체철학사상에 주체음악이 따라가는 주종의 관계
혁명적 수령관
김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