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적 발달과 경험은 교육 분야에서도 관심 있게 다루어야 할 주요 영역이라 볼 수 있다. 따라서 유아교육현장의 교사들은 유아발달에 적절하고 질 높은 의미 있는 음악적 경험을 제공할 교육적 의무를 지니게 된다.
.
.
Ⅱ 본론
1. 음악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첫째, 정확하게 음악적 개념이나 음
영혼이 이에 동화되기 때문에 음악이 인간의 정신과 영혼을 교육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고 주장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작성하고, 음악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교사로서의 음악교수효능감을 기르기위한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음악적 능력의 발달은 소질의 문제보다 올바른 지도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작성하고, 음악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교사로서의 음악교수효능감을 기르기위한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발휘할 수 있도록 조력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교사는 뛰어난 가르침을 주기보다 뛰어난 수학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최선을 다할 때 아동들의 수학적 능력은 놀랍도록 성장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며 자신의 가르침에 최선을 다하는 교사가 되기를 간곡히 간청한다.
교육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다문화교육이다. 다문화교육은 역사적으로 볼 때 그 접근방식이 조금씩 변화되어 왔다.
다문화교육의 용어의 변천을 살펴보면 1920년대 후반에는 미국 이민자들의 민족적인 배경과 문화적 공헌에 대한 이해를 위한교육이라고 사용되었고, 1960년대 초반에는 소수민족의 자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