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빠르기 말에 붙여 쓰는 말
. molto[몰토]: 매우. 대단히. . assai[어사이]: 대단히, 극히.
. di molto: 대단히 . Poco[포코]: 조금
. poco a poco[포코 아 포코]: 조금씩. . non tropp: 지나치지 않게
. con: ~을 가지고 . piu: 더욱
. meno: 보다 적게 . sempre:
음악과정이 이해영역에 위계를 두어 외형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지만 학교급별, 지역별로 목표를 일관되게 잡고 있어 현실성이 떨어진다. 개방적으로 학교나 교사에게 자율권을 주는 것도 좋지만 어느 정도 교육활동에 관한 자세한 지침을 안내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따라서 학생들의 발달단계와 지역
Ⅰ. 서론
교육과정의 성격항에는 음악과의 목적을 음악성과 창의성 계발, 전인적인 인간교육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러나 왜 학교에서 음악을 가르쳐야 하는지의 이유나 당위성에 대한 언급은 없다. 더군다나 목적에 쓰인 용어들이 너무 추상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 현실감 있게 다가오지 않는다.
음
음악, 예술, 과학, 문학, 드라마, 그리고 사회 등의 많은 영역에 걸쳐 발달과 학습에 풍부한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다(Chenfeld, 1995). 어린이들은 그들 자신의 악기들을 만들 수 있고, 악기들을 꾸밀 수 있고, 노래, 춤, 드라마적인 연극, 독자 극장(어린이 들이 상호 협력적으로 스토리를 연출하는 곳) 등을
음악교육학개론에서 전통음악의 교육적 소재를 우리 문화의 전승속에서 찾으며 ‘민족의 주체성 확립을 위한 음악교육을 이루기 위해 우리의 전통음악이 그 바탕이 되어야 함은 국가적이고 시대적인 요청이며, 이를 더욱 계승 발전시켜야 한다. 특히 민족 주체성 확립을 위하여 어느 분야보다도 높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