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현대 미술은 첫 째는 인간에게 잃어버린 직접성을 회복시켜 주려는 시도로서, 둘 째로는 절대적인 자유에의 추구로서 나타나게 된다. 그런데 이 두 가지 경우 모두에 있어서 인간은 의미를 대상의 세계로부터 발견하고자 하는 시도를 포기했다. 이 두 가지 기획은 부조리에 대한 실제적인 대
Ⅰ. 음악표현과 그리스모방기법
1. 공감각(synesthesia)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평상어와 방언에 은유를 비교하면서 은유의 비범하고 고귀한 특성에 대해 언급했다.
그리스 시인들은 청각예술인 시음악을 다룰 때 종종 시각, 촉각, 미각, 후각적인 형용사를 사용해서 그 소리를 섬세하게 묘
Ⅰ 서론
1895년 뮌휀에서 태어난 오르프는 5살 때 그의 모친으로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소년 오르프의 언어와 시학에 관한 지대한 관심은 학교 교육을 통하여 길러졌는데 그가 학교에서 가장 흥미를 느낀 과목이 바로 고전 언어와 문학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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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오르프의 음악교수법의 철학적
기술에서와 같은 고도의 논리성과 추상성, 일관성을 지니기 어렵다. 이런 점에 입각하여 랩을 전통성과 현장성이라는 구술성의 시학의 관점에서 분석해보기로 한다(본론1-1,2).
그러나 현재의 랩은 대부분이 작사의 과정을 따로 거쳐서 불려진다는 점에서 기술적인 특성을 상당부분 가지고 있다.
음악, 스펙터클이다. 첫 번째로 언어와 음악으로 모방을 시작해서 두 번째로 의상, 가면, 무대 장치 적 요소들의 시각적인 모방이 이루어지고, 세 번째로 플롯과 등장인물, 주제를 통해 모방을 한다.
아리스토텔레스의 관점은 각 플롯은 개연성과 일관성을 가져야 했고, 극이 시작, 중간, 끝을 통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