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들이 출간되었다. 그 시대를 붐(Boom)소설 현상이라고도 한다. 그 시대에 대표적인 작가들이면서 중남미 문학을 이끈 선구자적인 사람으로 보르헤스(Jorge Luis Borges ; 1899~1986)와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께스등을 들 수 있다. 가브리엘은 현실과 환상이 교차하는 “마술적 사실주의(Realismo mgico)의 초석
작품 분석
Luvina 마을에 막 들어가려는 한 젊은이에게 이미 그곳에 있다가 나온 어떤 이가 마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으로 전개되는 이 소설은, 줄거리의 진행보다는 상황묘사에 더 치중을 두고 있음을 알 수가 있는데, 이는 전위주의 문학이 등장 이후 중남미 문학의 주요 모티브는 소설 줄거
작품에서 카르펜티에르가 시도했던 근원에의 추구는 성공적으로 묘사되어 있다고 할 것이다.
1. 소설의 특징.
1) 초현실주의
① 정의: 초현실주의는 이성(理性)의 지배를 받지 않는 공상 ·환상의 세계를 중요시한다.
② 다다이즘: 초현실주의의 뿌리. 제1차 세계대전 후의 기성의 전통 ·질서에
<이 세상의 왕국 El reino de este mundo>의 모든 미덕을 향유하기 위해서 독자는 저자가 알고 있는 만큼 역사, 종교, 인류학, 음악, 미술 그리고 문학을 알아야만 한다. 이런 의미에서 의심할 바 없이 까르뻰디에르는 엘리트들을 위한 작가이다”라고 플로린다 골드버그 Florinda F. Goldberg는 언급했다.
1960년 이후 중남미 산문에는 새로운 경향이 자리를 넓혀나가게 된다. 이 새로운 경향의 등장은 이 시기에 집중적으로 등장한 젊은 작자들의 활발한 창작활동과 이들의 작품을 수용할 광범위한 독자층의 형성을 그 배경으로 들 수 있다. 또한 스페인을 중심으로 한 외국 출판 자본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