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리는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 즉, 가능한 것을 상상하고, 그것에 관하여 이야기를 구성한다. 그리고 그러한 이야기가 존재하도록 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사용하는 말이나 이미지들은 그와 같이 강력한 것이다. 우리는 이야기 형식을 빌어 정보를 조직하는데, 이것은 바로 우리의 주변 상황
. 문화예술은 감성의 언어다. 또한 고객은 더 이상 상품의 단순한 수요자가 아니다. 이제는 기업의 활동(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감성을 터치(touch)해 주는 감동이다.
이러한 기본 정신을 통해 개발된 마케팅 전략 중의 하나가 스토리텔링이다.
의 구체적 삶의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태 내지 현상과 그 의미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원천이라는 점에서도 중요하다. 조직의 현실이라는 컨텍스트 없이 기존 텍스트 내용을 편집, 가공, 해석한 메타현실에서 도출된 과학적 논리와 이론적 언어로 조직을 설명하는 것은 정작 조직론의 관심대상인 조직의
방법으로 이것을 학습 속에 끌어 들여 학습의 효과를 꾀하는 것이 극화학습이다. 극본교재나 비 극본교재를 극으로 재구성하여 학습할 수 있다.
- 극화모형 학습의 전개 방법
가. 극본교재 극화학습 과정
학습과정
학습 흐름
학습내용
안내
․동기유발
․학습목표 인지
활동준비
R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시키기 위해 학생의 영어의 수준에 맞춰 단순화된 표현, 반복, 리듬 및 억양 강화, 속도 조절, 시각 자료 이용 등을 활용하여 이해 가능한 언어 입력 제공을 가장 풍부하게 해주는 한 방법이다.
Ⅱ. 스토리텔링(동화구연, 구연동화)의정의스토리텔링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