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건되었다. 이곳들은 대체로 개경의 동북쪽에서 남쪽에 이르는 산록으로 당시 개경의 동북쪽과 남쪽의 경계에 해당한다. 또한 이곳은 대체로 나성의 성곽이 지나가는 곳과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이기도 하다.
이 시기에 창건된 절의 위치는 대체로 태조 후반기 이후의 추세와 비슷하다. 즉 개경의
대 이후 문화관광의 새로운 유형으로 대두되었다. 죽음과 재난, 위험 발생지역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방문이 증가하면서 이를 관광상품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노력이 본격화되었고, 1 2차 세계대전, 베트남 전쟁, 식민지의 역사적 현장은 이미 유럽과 아시아의 많은 국가에서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고
대표다
(신라문학의 정화(精華)).
㉤ 한문학이 발달-중국 문화가 유입되어 한자를 사용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한문학이 발전함
② 상고 시대 문학의 특징
㉠ 초기에는 무격신앙(巫覡信仰-Shamanism)과 정령 신앙(精靈信仰-Totemism)을 바탕 이 되었으며, 통일 신라 이후 불교사상(佛
대의 권신들인 한명회와 정현조, 구치관 등이 공사를 관리, 감독했을 정도로 왕실의 애정이 각별했으며, 예종은 ‘奉先寺’라는 친필 현판까지 하사하여 왕실의 원찰임을 분명히 했다고 한다. 그리고 절의 동쪽에 숭은전을 지어 세조의 진영을 봉안하였다.
세조는 친불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쳤던 왕
평양에 9사(寺)가 창건되었고, 문자왕 7년(498)에는 평양 금강사가 창건되었다. 형유왕(618~642년 재위) 때에는 중대사, 진구사, 유마사, 대승사, 대원사, 금동사, 개천사등이 있었고 보장왕(642~668 재위)때에는 반용산 연복사, 영탑사, 육왕사 등이 있었다고 하나 그 위치는 확실하지 않다.
2) 백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