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에 해당한다.
사회과학의 견해를 보면 사회현상도 자연현상과 동일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고, 동일한 법칙성을 찾을 수 있는가에 대한 극단적인 2가지 견해가 있다.
첫째, 사회과학을 엄격한 의미의 과학으로 간주하는 경우(Durkheim)
둘째, 주관적인 접근법을 가지고 인문학의 일종으로 사회를 단
상호작용을 통해 형성되고 변화하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2. 본론
2-1. 주체적 자기 형성적 존재로서의 인간
주체적 자기 형성적 존재로서의 인간은 개인의 내적인 성장과 발전에 초점을 둡니다. 이 관점에서 인간은 자율성과 주체성을 가지며, 자기 개발과 성취를 통해 자아를 형성하는 과정을
상호작용적인 학습이 가능한 형태라고 이해되고 있다. 스마트러닝의 정의를 확립하고자 하는 노력은 2010년부터 본격화 되었다.
스마트러닝은 첨단 스마트 기기, 소셜네트워크(SNS), 어플리케이션을 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습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극대화 시키며 인지와 사고능력을 증대시키
상호작용을 이루어 내며, 그 속에서 놀이에 적합한 환경을 선택하고 변형하여 자기 자신에게 맞는 환경을 창조해 낸다. 이와 같이 놀이는 유아들의 생활이기도 하지만 곧 삶을 학습하는 수단이기도 하므로 무궁한 교육적 가치를 가진다(이연희, 2008년). 유아교육현장에서의의 교육은 놀이를 통한 다양
상호작용을 하기는커녕 절대 섞여서는 안 되는 것으로 생각했다. 영국의 과학자 틴덜은 자연철학자 즉, 과학자들이 연구를 할 때는 끈질긴 실험과 같은 이성적 활동에 온전히 의존해야지 상상력을 사용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반면에 윌리엄 블레이크는 이성을 상상력과 분리하면서 “대체 이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