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어라는 학자에 의해서 기존에 여겨졌던 ‘정당화된 참 믿음’이라는 필요충분조건에 대해 부정하는 반례를 제시하면서 상당히 큰 이슈가 되었다. 이에 대해 많은 학자들은 일명 게티어의 반례를 해결하기 위해서 반례의 반례로서 거짓 접근방식, 무상쇄자 접근방식, 인과적 접근방식, 신빙성 있는
해주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된다.
문화 제국주의가 더욱 무서운 점은, 고도의 발달된 미디어들을 통해 빠르게, 그리고 깊숙이 수용자들의 정신에 파고들기 때문에 우리가 제국주의 문화의 침략적 본성에 대해 명확히 알고 대처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침략을 당하게 된다는 점이다.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어지고, 지식을 이해하는 방법이 생성되고 진화되어 가는 상황을 제공하는 것이 교수자의 주 임무가 된다(Hannafin, Hannafin, Land, & Oliver, 1997). 이를 통해 구성주의가 지향하는 바는 학습자로 하여금 특정지식과 관련된 실재에 대한 인지적 지도(a cognitive map of reality)를 학습자 자신의의미로 구성하는데 도움
어렵다.
◉ 지혜로운 사람이 자신의 지혜를 적어놓은 것이 책이고, 그러한 책을 읽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지식이다.
라. 지식과 정보의 관계
지식과 정보를 구분하는 데 있어서 모호하고 어려운 점이 많다. 인식론적 관점에서 보면 앎과 지식이 명료하지 않듯이 지식과 정보의 구분도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