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 그리고 물리의 법칙들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어떤 다른 방법보다도 빠른 시간에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에 이르러 가상현실이 학교의 학습 환경으로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인식이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여러 사람들 특히 대학의 연구기관을 통
온라인을 통해 기사를 보는 경우가 많아지는데다가, 댓글과 같이 네티즌과의 의사소통 창구가 다양해지며 기자의 실수를 짚어내는 일명 '기자훈계형'의 댓글도 많아졌다. 대개 '기자 아무나 하네' 류의 형태가 흔한데 논쟁이 붙을 만한 기사에는 진지하게 자신의 의견을 덧붙여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도
교육 내지는 가상교육의 교육에서의 위상이 맞물려 형성된다.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은 교사와 학생 간에 존재하는 물리적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면대면(face-to-face) 수업이 불가능한 상황을 극복하고자하는 시도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원격교육에 활용 된 매체는 초창기에는 우편을 통한 인쇄된 학습
리터러시를 크게 컴퓨터 사용 능력, 인터넷 사용 능력 - 커뮤니케이션 능력, 일반적인 정보 탐색 능력, 정보 리터러시 능력, 데이터 조작 능력, 정보조직 능력-으로 구분하고 있는데 이러한 판단 능력을 갖추는 것이 가상공간에서 학습을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능력이라 할 수 있겠다.
Ⅰ. 서론
프로젝트 학습에 관한 많은 연구물에는 프로젝트 학습의 교육적 가치와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프로젝트 학습을 시행해 본 경험이 있는 교사들도 프로젝트 학습의 다양한 장점들을 말해 왔다. 그들의 견해를 죄다 옮겨 놓을 수는 없지만, 아래와 같은 여러 가지 점에서 그 교육적 가치를 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