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1) 최근 1주일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파악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생활상을 확인하고 개선하기 위해 1주일 동안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을 사용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으로 살펴보았다.?
3
인터넷생활윤리3공통<과제명> 나의 디지털 생활 점검과 개선하기(30점 만점) 1.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사전): 검사 결과 제시(캡쳐하거나, 결과 내용) 2.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점검(업무와 무관한 내용과 시간대) - 가: 사용 방식과 그로 인한 문제점 결과 설명 - 나: 문제 해결 방법 찾아보기 및 결정 3. 주
인터넷게임에 몰두하게 될 수 있다. 인터넷 게임은 청소년들의 놀이공간이자 생활공간이며 그 속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찾고 성취감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관계를 형성한다(부정민, 2007년). 1990년대 이후 청소년이 문화 생산자이자 소비의 주체가 되면서(한상철, 2005년) 인터넷 게임은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가.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나: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사용 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다: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라: 선택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마. 문제 해결을 위한 주
[인터넷생활윤리 2021년 1학기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소셜미디어의 사용의 역기능을 “네트워크 프라이버시”의 차원에서 서술한 후, 이에 대한 지도 방안을 제시하시오.
1. 소셜미디어의 개요
1) 소셜미디어의 개념
소셜미디어란 일반 사용자들이 주도하고 서로간의 소통이 가능한 매체이며,
야기되고 있다. 아무리 자제를 시켜도 부작용만 속출하여 뼐 뾰족한 대책이 없는 실정이다.
이 장에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을 제시하기로 하자.
생활이 편리해졌다는 의견이 많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악을 듣거나 거래한 주식 시세, 스케줄을 체크하고 맛집 정보를 찾을 수도 있으니 하루 종일 손에 쥐고 다니는 것이다. 심지어는 화장실에 갈 때도 스마트폰을 들고 가는 이들도 있다. 인터넷이 가능한 컴
인터넷 33분 순이었다. 즉, 유튜브 시청이 전체 사용 시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76%이고, 카카오톡은 11.6% 이며, 인터넷은 7% 수준으로, 사용 시간 기준 상위 1~3위 앱이 전체 사용시간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아래 그림은 스마트폰 3월 3일부터 3월 9일까지 일주일 간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캡처한 것이다.
1, 스마트폰 과의존의 이해
현대 사회에서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과 분리되어 생활할 수 없을 만큼 밀접하며 유용하다. 스마트폰이란 휴대 전화에 여러 컴퓨터 지원 기능을 추가한 지능형 단말기로, 사용자가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표준국어대사전). 스마트폰은 대략
2. 겔더가 전자적 복장 도착이라 부르는 사례와 관련하여 사이버 공간에서 현실의 성별을 바꾸어 활동하는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3점)
답안) 성별에 따른 기존의 성역할이나 외모의 전형적인 모습을 의도적으로 뒤집거나, 뒤섞거나, 혹은 드러내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여남의 구분이 없는 말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