녀, 군삼녀 등이 부적절한 언행을 한 1명의 여성을 지칭하는 것이라면, 된장녀는 여성 대부분을 일컫는 단어라는 것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개똥녀, 군삼녀와 같은 개인의 문제에는 침묵하던 여성들도 된장녀라는 단어에 대해서는 큰 불만을 표시하였다. 결국 이 문제는 남녀대결로까지 번져 사회적으
사회적인 특정한 기호 체계로서 그 자체 규칙의 제약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적 제반 요인의 지배도 받는다. 때문에, 언어학을 연구함에 있어서는 고립적이고 정태적인 언어로서도 연구하여야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언어사용에 작용하는 사회, 문화적인 현상으로도 언어를 연구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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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였다. 조직적 복합성이 떨어지고 행동능력이 약하며, 구조적인 핸디캡을 가지고 있는 시민사회속의 행위자는 정치적 중심부에 비해 새로운 문제 상황을 지각하고 확인할 수 있는 감수성을 훨씬 더 많이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하버마스는 주변부로부터 발의하는 외부적 접근을 지지했다
사회적 변화에 의하여 자녀의 훈육자, 가정에 대한 경제적 제공자의 역할 외에 자녀를 능동적으로 돌보고 양육하는 측면까지 아버지의 역할로 부각되었다.
※『램브(Lamb, 1981)의 이론』
램브는 현대를 아버지의 ‘아버지 재발견 시대’ 라고 표현할 만큼 아버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게 된 계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