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라그나로크의 마케팅 사례
2.1 국내 마케팅 사례
2.1.1 연계 마케팅
1. 라그나로크와 도미노 피자가 함께하는 새콤달콤 이벤트
(1) 라그나로크 홈페이지에서 도미노피자 주문하면 치즈스파게티가 무료!
(2) 스위스의 풍부한 맛 그대로!, 더블크러스트 스위스 퐁듀가 라그나로크 속으로~
(3) 피자의 귀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해외진출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리니지는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많은 플레이어가 서로간의 상호작용을 주고받으며 경쟁하고 대립하는 다중접속 온라인게임이다. 신일숙 씨의 동명 만화에서 차용한 배경세계에 많은 설정을 창작하여 임무를 수행하는 게임으로 네트워크를
국내 게임 문화콘텐츠산업 현황
시장규모 : 8조 6,798억원 (2005년)
온라인 게임시장과 모바일 게임시장의 비약적 발전
※ 온라인 게임 세계 1위, 모바일 게임 세계 2위
※ 2005년 수출 5억 6,466만불(전년대비 45.6% 증가)
중국 게임산업의 추격과 견제 심화 : 국산 온라인 게임시장 점유율 50% → 20% 하락
온라인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업성 등 여러 측면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며, 게임은 상호작용의 특성을 가진 고도의 심리자극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인 동시에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따라서 이러한 온라인게임산업은 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
**SOHO 창업 계획서를 작성하면서..
먼저 첫 강의에 들은 SOHO의 의미가 문득 생각났습니다.
“소호(SOHO)란 Small Office(작은 사무실)와 Home Office(재택사무실)의 합성어이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창업 아이템을 쓰는데 있어서 기본 KEY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컴퓨터 및 정보통신기기 등의 발달로 기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