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되기 시작하고 일종의 초국가적 흐름이 생겨났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이를 보여주는 일례로 대만에서는 홍콩영화 산업이 새롭게 주목을 받게 되었고, 일본의 문화적 식민화를 경험하였으며, 최근 몇 년 사이에는 한국의 '한류(寒流)'나 '합한(哈韓)'같은 대중음악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일본
프로그래머인 동건에게 태희는 처음 사귀어 본 여자다.
여자친구의 아버지를 만난다고 하자 직장 동료들은 동건을 위해 깜짝
파티와 대처 방안을 조언해 준다.
동건은 과장스럽게 웃으며 “아∼ 공부가 되는군요”를 남발한다.
하지만 동건의 나이, 마흔여덟. 태희보다 스물다섯 살 연상이
드라마에 출연해 확고한 입지를 굳힌 그는 무대를 영화로도 옮겨 1995년 2차 세계대전 중의 젊은 자살특공대원을 그린 전쟁영화 [당신을 잊을 수 없어]로 영화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는다. 한편 SMAP의 일원으로 현재 [SMAP ×SMAP]라는 버라이어티쇼를 방송하고 있는 그는 타쿠야의 머리에서 발끝까지를 따라
열풍"은 90년대 후반부터 중국을 위시하여 대만,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지역의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드라마, 영화, 가요 등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증가하고 유행하는 사회.문화적 현상을 총체적으로 일컬는다. 한류는 문화전쟁 흐름과 맞물리면서 우리가 5천년 역사에 처음 맞는 청신
열풍을 만들어준 후견인 이라고도 볼 수 있지요. 욘사마 팬인 일본 주부 상당수가 남편과 함께 겨울연가를 보면서 따로따로 결혼 전 첫사랑을 생각했다는 조사도 나와 있습니다.” -일본 위성방송 스카이퍼펙트에 한국 영화와 드라마를 공급하는 리포트코리아(무비무비서울)의 야마기시 유카(山岸由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