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영되었다. 일본제 애니메이션 즉, 저패니메이션이 본격적으로 인식된 계기는 “초 시공요새 마크로스”에서 시작된다. “로보테크”는 미국 전역에 걸쳐 저패니메이션의 매니아들을 형성하였다. 저패니메이션은 이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등장과 함께 전세계로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대비 몇 십 배 또는 몇 백 배의 수입을 창출함
미야자키히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경우 약 25억엔(약 270억원)의 제작비가 들어간 애니메이션으로 실사영화의 대작에 해당됨
이 작품의 극장 흥행실적은약 300억엔(약 3870억원)으로 제작비 대비 10배가 넘는 극장 흥행성과를 거두었음
만화)의 어원
Animation이란 말은 희랍어의 `Animal(동물)` 라틴어의 `Anima`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말로써 영혼, 생명, 정신을 뜻한다. 이 말은 동사형인 `Animate`가 `생명을 불어넣는다. 활동시키다` 라는 의미임을 볼 때 넓은 의미의 Animation이란 사물에 생명정신을 부여하는 행위라 볼 수 있으며, 움직임이 없
일본정부의 지원 강화
최근에 일본에서 문화진흥법이 발표되었다. 이 내용에는 해외 블랙마켓에 대한 규제를 요구하여 불법시장이 성행하는 아시아 지역권에로의 진출을 더욱 용이하게 도와주고, 라이센시회사들의 권리를 보장하여 캐릭터 상품의 적극적인 진출을 꾀하게 해준다.
또한, 과거부터
일본의 포로노 만화를 지칭하다시피 되었다.」 박성배,강재혁, 「아니메를 읽는 7가지 방법」, 미컴, 1999, p13~4
현재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다시 말해 아니메가 저패니메이션이 아닌 아니메가 되기까지 세계적으로 그 팬 층을 확보하게 되기까지는 물론 산업적 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