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해군이 인적, 자금적 지원을 한 戦意高揚(전의고양)을 목적으로 한 프로파간다 만화영화
전후의 만화
GHQ에 의해 일본 군부에 의한 프로파간다 만화는 대부분 폐기처분 당함
만화가, 소설가가 전쟁을 겪고 피해를 입은 경우가 대부분으로, 자신의 체험을 통한 작품으로 반전, 자학적, 반미
Ⅰ. 머리말
최근에 일본에서는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내용을 싣는다 하여 교과서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교과서 문제는 크게는 ‘교과서 파동’이라 하여 1982년, 1986년, 2001년 3번에 걸쳐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었고, 작게는 거의 매년 일어나고 있으며 일본의 역사 왜곡 망언도 계속 되고 있다.
일본과 중국의 공통점은 국익 때문에 역사를 왜곡한다는데 있다. 그런데 두 나라의 현실 때문에 차이가 생긴다. 예를 든다면 독도에 대한 일본의 왜곡은 독도가 가지는 지정학적인 이익 때문이며 독도 주변의 해양자원과 주변 국가를 효율적으로 감시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거기다가 일본은 현재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일본역사(일본사)와 고대시대
고대사회는 야마토조정[大和朝廷]이 지배하는 국가가 성립되고, 뒤이어 율령제도(律令制度)에 입각한 국가체제가 유지된 4세기 초에서 12세기 말에 이르는 시대이다. 긴키내(內)을 중심으로 하여 오진왕릉[應神王陵]․닌토쿠왕릉[仁德王陵] 등 거대한 능묘를 비롯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