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인간의 행동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동인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왔다. 이 중에서도 최근 가장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이론 중의 하나가 ‘自我效能感(Self-efficacy)`이론이다. 자아효능감이란 간단히 정의하면 자기 자신을 얼마나 유능한, 능력있는, 효능있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 내적건강통제를 감소시키는 요인으로 연구되고 있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청소년건강과간호 문제가 제시하고 있는 것처럼 인터넷 게임 장애에 대해 알아보며 이 문제가 청소년 건강문제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조사 정리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 게임
자아개념과 효능감은 교사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예비 보육교사들의 효능감을 확인해 보는 것이 미래의 질 높은 보호와 교육행동을 예측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본 연구는 의미가 있을 것이며 한번 증가된 자기효능감은 다른 상황에서도 쉽게 전
Ⅰ. 서 론
지난 어떤 학생들은 학습과제를 열심히 수행하는 반면 어떤 학생들은 그것을 하지 않으려고 하거나 마지못해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또한 어떤 학생들은 학교 내외에서 이루어지는 학습활동을 즐기며 자신들의 성취결과에 자부심을 느끼는 반면에 어떤 학생들은
못하면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되므로 성공적인 학업성취 경험은 상급 학교에서 학업 수행과정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의 자아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자아효능감을 증진할 수 있는 방법을 몇가지 제안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