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하기도 한다. 그 결과 자연주의 작가들은 인물이 어느 정도 야만적인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설정하면서 개인을 내적 혹은 외적 힘의 희생자로 그린다. 자연주의는 야비한 일상적 현실을 묘사한 극단적 사실주의의 한 형식이다. 프랑스 소설가 에밀졸라(Emile Zola)가 이러한 학파의 중요 인물이다.
졸라의 《실험소설론》이었다. 문학사에서 최초의 자연주의 소설은 일반적으로 콩쿠르 형제의 '제르미니 라세르퇴'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연주의 소설은 과학적 객관성을 그 특성으로 해부적 기법과 세밀한 묘사를 보여 준다. 그리하여 실험성이 강한 작품을 주로 산출하는데, 에밀졸라
1. 근대이전 그리스철학의 문학비평
*플라톤
<국가론>, 이데아론의 창시자
아테네의 교육에서 시인들은 교육자였다. 또한 교육을 통해 뛰어난 시인들의 작품을 읽게하고 이를 통해 덕과 교훈을 얻게 한다고 보았다. 그러나 플라톤은 시인들은 실재의 모방인이데아의 모방 하는 사람들이라 말한다. 시
자연주의적인 작품 《테레즈 라캥 Thérèse Raquin》(1867)
《마들렌 페라 Madeleine Férat》(1868)를 발표하였고, 또 이론적으로도
자연주의 소설관을 명확히 함.
발자크의 《인간희극 comedie Humaine》에 비견될 대작
《루공마카르 총서 Le Rougon-Macquart》를 구상
《세 도시 이야기 Les Trois Ville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