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하의 소설 앞에 당혹하고 침묵할 수밖에 없다. 작가는 현실보다도 더 교묘하고 화려하게 꾸며진 허구를 우리 앞에 들이댄다. 현란한 뮤직 비디오에 수많은 장면들이 모자이크되는 것처럼 광범위한 문학 소재들이 조립되고 변형되어 소설에 등장한다. 또 김영하는 새로운 작품을 쓸 때 자신의 작품
작가 : 도스토예프스키, 오정희
군인인 아버지 밑에서 출생하여 유년시절을 진해, 양평, 파주, DMZ, 잠실 등 전국을 주유하며 보내고 1980년 서울에 정착했다.
어린 시절 주로 계몽사판 세계아동문학전집과 백과사전류를 탐독하며 자랐다.
10세 때 연탄가스를 마시고 이전의 기억을 상실하여 스스로를
문학가 >김영하김영하 - 북소리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아랑은 왜 작가김영하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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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1996)
사회에 반항적인 측면
무관심한 문체
죽음을 미학적으로 표현하는 상상력 넘치는 작품
판타지적 요소들의 융합으로 타인
Ⅰ. 서론
1. 작가와 작품세계김영하는 1968년 경북 고령에서 태어나 연세대 경영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 1995년 계간 『리뷰』에 「거울에 대한 명상」을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96년에는 첫 장편소설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로 문학동네 신인작가상을 받는다. 98년 이 작품은 프
Ⅰ. 서론
1. 작가와 작품세계김영하는 1968년 경북 고령에서 태어나 연세대 경영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 1995년 계간 『리뷰』에 「거울에 대한 명상」을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96년에는 첫 장편소설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로 문학동네 신인작가상을 받는다. 98년 이 작품은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