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적인자세를 취한다는 것이다. 둘째로 종교체험은 깊은 행복감과 안녕 흥분을 주며 정당화할 필요를 느끼지 않는 자유스러움을 준다. 이것은 윤리적인 차분하고 이지적이며 자기통제적인 자세와는 다른 것이다. 셋째로 종교체험은 장엄하면서도 심각해서 비극적인 요소를 포함하는 특징이 있다.
정당은 아니다. 국민당은 중국 제정을 무너뜨리기 위해 활동하던 혁명 연맹을 모체로 중화민국 첫 해인 1912년에 창당되었다. 하지만 군사쿠데타에 의해 의회가 해산되자 중국혁명당(1914)이라는 지하조직의 형태를 띌 수밖에 없었다. 그러다가 5.4 운동을 통해 단결한 인민의 힘을 깨우치게 된 당지도자
정당함과 공정함 보다는 교류와 협력 확대를 위해 북한을 자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잘못된 생각이 확신되었다.
둘째, 독일의 예측하지 못하고 준비하지 못한 흡수통일의 부정적 결과가 부각되면서 통일의 필요성마저 부정되었다. 독일이 내적인 통합을 위해 천문학 적인 비용을 지출한 것으로
정당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 예로 세종의 지극한 사대를 볼 수 있는데, 세종은 “신하는 마땅히 성실하고 정직한 것으로 임금을 섬길 것이요, 권도나 변칙을 써서는 안 된다.”(세종실록,31/9/12) 라고 하면서 사대의 중요성을 강조 하였다. 이는 명나라와의 사대관계를 유교적 군신의리로 이
교류분석 상담의 특징
① 상담의 여러 가지 접근법을 접목 : 인본주의 + 행동주의 + 정신역동
a. 인본주의적 접근 : 개인의 책임, 내담자와 상담자간의 정당한 관계, 인간본래가치 강조
b. 행동주의적 접근 : 명확한 계약체결을 사용
c. 정신역동적 접근 : 교류분석 상담의 중심개념
② 개인 간,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