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조론에 경도되어 있었으며, 그 속에 새로운 희망이 있다고 선전하고 있었다. 개조론의 수용을 통해 민족 운동을 강화할 수 있다고 지식인들은 믿었고 조선도 정신적·물질적으로 개조되어야 한다고 지식인들은 주장하였다. 이렇게 볼 때 1920년대 민족운동은 신문화건설과 실력양성, 그리고 정신개조
이 당시의 모택동의 사상은 1949년 이후 문화혁명과 같은 급진적인 사상개조운동으로 발전하였지만, 1919년 당시의 모택동사상은 막시즘의 영향을 받았다기보다는 그 당시의 지적 분위기를 반영한 것에 불과했다. 모택동 자신도 이 당시에는 진독수, 이대조와 같은 신문화운동의 기수들에게서 많은
개조로 제정되어 1998년 12월 9일(세계인권선언 50주년 기념일)에 선포되고 장애인복지법과 장애인고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이 다시 개정보완된 것은 그만큼 사회의 인식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 장애인복지는 모든 국민은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가진다는 헌법정신과 장애인복지법
Ⅰ. 개요
기독교 대한감리회는 신·구약 성경 속에 증언된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통해서와 특히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을 온전히 드러내 보이신 한 분 하나님께서 지금도 살아계시어 세계와 특히 교회 속에서 끊임없이 만물을 새롭게 하시고 완성시켜 나가심을 믿는 기독교의 역사적 신앙을 고백
정신의 함양"을 위해 동자단이 학교에 만들어졌고, 소년단의 훈련을 위해 일본에서 강사가 오기도 했다. 만주국 지도자들은 협화의 정신을 실현시키는 단체인 협화회를 만들었다. 그러나 1930년대 주반에 이르러 협화회는 군과 정부의 기구로 전락, 민족집단적, 문화적, 직업적 대표의 수단이라기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