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이라고 볼 수 있다.
본질적인 움직이는 그림은 환등기의 등장 때문에 가능해졌다. 환등기의 원리를 이용한
다양한 기구들이 연이어 발표되는데, 애니메이션의 기원이 될 만한 것은 1826년, 의사인
존 에어튼 파리스가 만든 소마트로프이다.
[ 소마트로프 : 원반위에 새가 새집으로
2. 애니메이션의 주체
애니메이션! 펜을 잡은 사람의 의도에 따라 마음대로 채색되고 창조되는 만화적 캐릭터가 존재하는 세계. 그곳에서 가장 큰 특징으로 존재하는 것은 주인공은 항상 어린이라는 사실이다. 웬만하면 어른들은 등장하지 않는 것이 상례이며 등장한다고 하더라도 그들은 조연에
1. 애니메이션의 정의 및 기원
애니메이션을 우리는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예술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은 3차원적인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간의 한계에 대한 도전에서 출발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의 발달 과정은 과학의 발달 과정과 매우 유사한
가. 창조주의 교육론의 전개과정
허버트 리드(H. Read 1893-1968)는 미술을 통하여 인간의 창조적 능력을 이끌어내 조화로운 인격을 형성하는 것이 미술교육의 목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사회적 병리를 자발적 창조능력의 억압으로 보았기에 미술교육론을 한정된 범주에 머무르게 하지 않고 사회학적 문
<서 론>
춤의 본질은 움직임이다. 무용은 안무가 개인의 독특한 미적 감각과 대상에 대한 인식에 의해 멋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이 생각하는 바를 표현하는 예술인 것이다. 또한 조직화 된 움직임이나 동작은 그냥 행해지는 움직임하고는 다르고 그런 움직임들이 모여서 만드는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