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활로를 찾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아시아영화산업에서도 주목된다.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어느 때보다 아시아내의 매체 융합이 활발해지려는 요즘, 영화산업에서의 공동제작도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내의 공동제작영화에 대해 살
영화상․촬영상(피터 파우)․음악상(탄둔)․미술상을 휩쓸었다.
이라는 이중의 성공이 영화제작자들에게 거대한 미국시장을 개척해 보도록 용기를 준 것임에 틀림없다. 이 영화를 통해 서구시장에 홍콩의 재능 있는 인력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이미 할리우드에서 활동하고 있던 스타 저우룬
영화상․촬영상(피터 파우)․음악상(탄둔)․미술상을 휩쓸었다.
이라는 이중의 성공이 영화제작자들에게 거대한 미국시장을 개척해 보도록 용기를 준 것임에 틀림없다. 이 영화를 통해 서구시장에 홍콩의 재능 있는 인력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이미 할리우드에서 활동하고 있던 스타 저우룬
아시아영화 시장 재편 기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그에 따라 홍콩, 일본, 한국, 태국 등을 중심으로 각 나라끼리 혹은 세 나라 이상이 활발하게 인적, 물적 교류를 시도하고 있는 중이다. 때문에 이런 재편 움직임과 그에 따른 활발한 교류에서 비롯된 인식이 바로 공동제작의 필요성이다. 최근 한국에
한국의 블록버스터는 잠정적일지라도 현재는 스타를 활용해야 한다. 스펙터클에 대한 관객의 신뢰가 충분치 않은 탓에 스타를 통해 관객동원력을 보충해야 한다. <아 유 레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의 실패 뒤에는 분명 이런 요소가 존재한다. 다만, 인센티브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