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앙을 위한 교회는 총 5편의 소논문 형식으로 되어 있다.
조직신학자박형룡박사의 신학과 사상박형룡박사의 신학은 구 프린스톤 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일제 하 식민지 통치하에서 한민족의 교육과 개화에 힘썼던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하여 중국의 금릉대학을 졸업하고
제 1장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
1. 조직신학자박형룡박사의 신학과 사상
1.1 박형룡박사의 신학적 배경
박형룡박사의 신학은 구 프린스톤 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박형룡박사의 신학은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된 것이며 당시 선교사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박형룡박사의 신학
제1장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
1. 조직신학자박형룡박사의 신학과 사상
죽산 박형룡박사의 신학과 사상은 구 프린스턴 신학전통의 마지막 주자인 메이천 박사의 신학과 그 맥을 같이하고 있으며, 신학적 배경은 일제 하 식민지통치에서 한 민족의 교육과 개화에 힘썼던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
신학교에서는 스코틀랜드의 상식 철학의 도움을 받아, 성경의 영감과 무오, 그리고 그 권위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동시에 장로교 표준 문서인 웨스트민스터 신도게요와 대소 요리문답에 구현된 성경의 근본 교리들에 대한 입장을 일관되게 변호했다. 구 프린스톤 신학자들의 이러한 태도야말로, 1920년
박형룡박사님는 좌경화되기 전 구프린스턴 신학교와 화란 개혁주의 신학과 메이첸의 신학에서 영향을 받았다. 또한 박형룡박사님은 루이스 벌코프의 영향과 함께 헤르만 바빙크, 아브라함 카이퍼의 영향으로 신학의 기초를 다졌다. 그리고 이제는 벌코프의 신학을 넘어서 자신의 신학으로 조직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