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현실 세계의 모습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사고양식에 의해 만들어진 근대적 세계관에 기초하고 있다. 기성세대들이 윤리와 규범이라고 외치는 것에는 이성에 근거한 합리적이고 위계적인 사고를 의미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이버 세계를 경험하는 청소년 세대들은 현실 공간의 인간관계를
(3) 엘리트의 역할
대만의 민주화는 국민당이라는 일당(one-party)에 의해 주도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국민당은 국제적으로 실추된 정당성을 회복하기 위해 장경국의 주도하에서 대내적으로 점진적인 자유화를 시행하게 된다. 이러한 대만의 민주적 이행은 장경국의 사망 이후에도 이등휘 총통과 국민
수평적인 교우관계보다는 수직적인 인간관계에 의존하여 부모나 교사의 말을 비교적 잘 듣는다. 그러나 저학년 말부터 도당시대(gang age)가 시작되면서 사회적 의식이 급속하게 발달하게 된다. 또래집단을 통해서 아동은 대인관계를 익히고 적대감을 처리하는 방법, 통솔자를 대하는 방법 등을 배우게
수평선을 바라보면서 기독교 신앙을 새롭게 이해하려고 시도한 폭넓은 사상가였다. 역사적으로 보아 고대와 중세를 이어주는 다리를 놓아준 어거스틴은 과거의 풍부한 기독교 신앙의 전통을 교부로부터 이어받아 신플라톤주의의 철학을 통하여 그것을 소화하고 내면화하고 명석하게 해석하여 동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