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은 광고주가 판매증진이나 이미지 개선을 목적으로 영화 또는 방송 제작자에게 일정한 대가(물품 또는 현금)를 지불하고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명, 이미지 등을 매체에 간접적으로 노출시켜 소비자를 설득시키는 고도의 판촉 전략이다.
2. 연구사
최근 들어 PPL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상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간접광고에 대한 규제 강화가 주요 현안이었다. 그 이후 간접광고(PPL)를 양성화 하는 방안으로 논의가 진행되어, 2010년 1월에서야 방송법 및 시행령 개정을 통해 간접광고가 부분적으로 허용된 실정이다. 이로 인해, 2010년 5월 지상파 TV에서 첫 간접광고가 등장하였고, 현재 오락, 교양, 드라마를 중심으
, 제도적 미비 등으로 관련 산업 종사자들 사이에서도 양극화가 심각하다. 특히 방송 연예산업에 종사하는 정규직이 아닌 비정규직, 자유직 종사자들의 현실은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 이 장에서는 방송연예계의 구조적문제점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연구결과는 유명인을 광고모델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인가에 대한 명백한 결론을 보여주지 못하였으며 본 연구의 대상인 PPL 분야의 광고효과에 대한 연구는 아주 부족한 실정이다.
보다 자세한 광고모델의 인지도에 따른 광고효과를 조사하기 위해서 단순히 광고모델 자체만을 연구함으로써 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