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과 함께 하는 교회가 되고자 한다.
3)삶을 통해 예수를 증언하는 교회
자신의 직업과 삶의 전 영역을 통해 몸으로 예수를 증언하는 교회가 되고자 한다. 따라서 예배의 설교나 모임뿐만 아니라 사회에 참여함으로써, 예수님의 증언을 활동으로 보이고자 노력하는 교회라고 할 수 있다.
사회적 관심이 정점에 달한 해
→ 이지메 110이라는 상담전화 설치
현재 일본은 이지메에 관한 법 제정
그러나 이지메는 경제발전과 손발을 맞춘 듯 계속 늘어남
일본 젊은이들의 성의식
일본은 초 선진국이면서도 전통적으로 성을 터부시하는 종교가 없어서 유럽, 미국보다도 더 개방적이라
교육과 학교형 교육을 구별하고 있다. '참 의미에서의 교육은 학교형 교육으로부터 구별되어야 한다....따라서 전인적인 종교교육의 흐름은 가정, 학교, 지역 사회, 종교문학, 교회생활 등 모든 영역과 연관된 것이다.' 웨스트호프는 학교-수업형 패러다임을 대신할 수 있는 대안적 모델로서 '신앙공동체
교육을 받았으며 그 후 10년동안 로체스터에서 교육을 받았다.그러다가 1879년에 다시 독일로 건너가 공부하면서 라틴어, 희랍어, 히브리어 등을 마스터한 후 로체스터로 돌아왔다. 라우쉔부쉬는 17세 때인 1878년과 18세 때인 1879년에 두 번의 깊은 회심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것은 그가 받은 종교적인 영향
참여하거나 관여하지는 않지만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환경체계로서 부모의 직장, 정부, 사회복지 기관 등이 포함된다. 거시체계는 미시체계, 중간체계, 외정체계에 포함된 모든 요소에다 정치, 경제, 종교, 교육, 윤리와 가치, 신념, 관습, 문화 등의 광범위한 사회적 맥락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