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냐 무종교냐가 아니라 어떤 종류의 종교냐인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종교적인 개념과 행위들에 의해서 표현되는 인간의 종교적 체험의 종류인 것이다. 즉 인간의 발전에 유익한 종교인지 아닌지를 문제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프롬은 종교에 대한 소망과 욕구, 즉 정향의 틀과 헌신의 대상
철학이 세워지고, 교육대상에 맞는 바른 교육정책이 세워지며, 교육의 전문성을 더하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교회는 교사 교육에 더 많은 비중을 두어 바른 교육철학 속에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를 통해 그리스도라는 하나의 이상이며 목표에 도달하게 되고,
정의
사회학 비평이 사회학이라는 일반 학문을 성서 해석의 도구로 사용한 것과 마찬가지로 심리학 비평은 심리학이라는 일반 학문을 성서 해석의 도구로 사용한 것이다. 심리학은 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었는데, 그것이 철학의 뿌리로부터 갈라져 나와 사회과학의 한 분야로 발전하게 되면서
Ⅰ. 설교의 정의
설교란 무엇인가? 이 문제는 그 개념을 정의하는 자가 어떤 신학적 입장을 견지하고
있는가 하는 사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1. 칼 바르트의 본(Bonn) 대학교에서 설교한 세미나에서 설교에 대한 이해의 변천 을 정리
⑴ 후기 정통주의자인 훌라츠(David Holl
종교학과에서 종교학을 공부한 젊은 학자들의 6년여에 걸친 번역으로 드디어 우리나라에 소개된 '현대의 고전'이다. 또한 이 책은 프랑스 문화성의 출판 지원을 받았다.
미르체아 엘리아데는 1907년 루마니아의 부쿠레슈티에서 태어나 부쿠레슈티대학에서 이탈리아 철학 연구로 철학 석사 학위를 받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