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시장 점유율
지금까지 온라인 게임 시장은 엔씨소프트가 계속해서 확고한 선두를 유지하고 넥슨이 추격하는 양상이었다. 하지만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2004년 소위 대박을 터트린<카트라이더>게임을 통해 넥슨의 시장점유율이 업계1위인 엔씨를 위협할 정도로 급성장했다는 것이다. 아래
엔씨소프트는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내수 시장에서의 기업성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느끼고 새로운 시장개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 그 대상이 바로 해외 시장이었다. 즉 기업의 글로벌화가 엔씨소프트가 지닌 한계점을 해소해 줄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여기서 엔씨소프트가 어떤 시장에 어떻게
1. 빅 데이터란?
빅 데이터는 기존의 IT 방식으로는 처리와 저장 및 분석이 어려울 정도로 데이터의 생성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종류로 구성된 큰 규모의 데이터를 의미한다. 아래 표는 전통적 데이터와 빅 데이터를 구분하여 정의하였다. 일반적으로 빅 데이터는 기존 데이터에 비해 너무 커서 기존의
21세기에 있어서 정보는 힘이며, 곧 권력이다. 필름과 종이, 라디오와 인쇄술 등이 지금까지의 문명 발단 및 전달 수단이었다면, 디지털 시대에 있어서는 컴퓨터 판독 단위인 비트(0과 1)가 그 역할을 담당한다. 이른바 디지털 기술이라는 매체는 어림하기 어려울 정도의 위력으로 아무리 채워도 도저히
Ⅰ.서론
1. NEXON의 선정
넥슨은 1995년 설립이후 ‘바람의 나라’ 등 수 많은 게임들을 선보이며 성공을 거두어 왔고, 해외에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넥슨의 게임들 중 특히, 2004년 출시 이후 현재에 이르기 까지 국내에서 큰 흥행을 거두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가 있어 ‘국민게임’ 이라고 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