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과 모델링 기법 등을 적용하는 것이다. DB마케팅은 잠재고객 및 현재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비용효율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을 지원해 주는데 이용된다. 또한 특정 마케팅 프로그램의 결과를 평가하는데도 이용된다. 즉, DB마케팅은 잠재고객 및 현재고객이 장기간에 결쳐 자
Ⅰ. 문제제기
정보의 중요성 증대와 함께 정보통신혁명이라 불리우는 정보기술(IT)의 비약적 발달로 인해 사회전반에 걸친 정보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정보는 산업의 생산성 증대와 경쟁력 강화, 그리고 신속하고 편리한 의사소통을 통해 개인 뿐 만 아니라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고 삶의 질
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다단계 마케팅을 얘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피라미드 조직이다. 엄밀히 따져보면 상당한 차이가 있지만, 이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배우지 않은 사람들은 다단계 마케팅을 피라미드로 쉽게 판단해버리는 경향이 있다. 사실 이것은 이제까지 불법으로 운영된 회사가 많았고, 이런 불법 회사들
기업의 생존을 넘어 국가적 차원에서 지원하고 발전시켜야할 당위성을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학술지,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물류에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국내외 제3자물류시장 동향을 분석한 후, 제3자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