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이번 팀 프로젝트를 통해 조사한 기업은 Google이고 본 보고서의 내용은 Google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초점을 두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란, 영화, 사진, 음악 등 미디어 파일 문서 주소록 등 사용자의 콘텐츠를 서버에 저장해 두고 스마트폰이나, 스마트TV를 포함한 어느 기기에서든
Google맵, Google어스, Google비디오, 번역, Google책, 뉴스 등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Google의 미국 검색시장점유율은 comScore의 자료에 따르면 71.8%에 이른다. 독일, 프랑스, 영국, 인도에서는 90%에 가까운 점유율을 갖고 있다. 2006년에는 유투브를 인수해 동영상검색의 대표로도 자리 잡았다.
온라인 게임 분야 안에서는 ‘부분 유료 온라인 게임’이 세계적인 추세가 되고 있는데, 이는 기존의 ‘정액제’와는 다른 개념으로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게임 내에서 특정 아이템이나 서비스의 구매, 또는 이를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유료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방식이다. 기본적으로 유료의
발생하기 시작하면서 이를 놓치지 않기 위한 기업들 간의 경쟁이 심화되었다. 그 결과 많은 포털 사이트의 서비스가 대동소이하고 자체적으로 타 사이트와 차별화되는 요소가 장기적으로 존재하지 않아, 광고와 홍보 등의 마케팅 관련 기업 활동의 비중이 높아졌다. 이러한 환경은 구글에게 유리하다.
<서론>
1. 기업소개
<본론>
1.주요 품목 소개
1) Google Apps
2) Google Docs (Google 문서도구)
3) Gmail
4) Google 클라우드 커넥트
5) Google 캘린더
6) Google 그룹스
7) Google 사이트 도구
8) Google 비디오
9) 기타 애플리케이션
2.Google의 핵심적 사업 전략
1) 사업기회
2) 기업 내부역량
3) 사업전략
3. Google의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