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만을 주축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외국기업에 대해서는 배타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그러나 기술보고서는 영어로 입수가능하며, 외국의 기업 참가와 외국 과학자를 유치하려는 노력이 증가하고 있다.
첨단기술분야에서 한국기업이 일본의 공동연구개발 컨소시엄에 참가한 사례로는, 1997년 1월
기업들의 해외진출 및 성공으로 국가 이미지를 드높이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만 보더라도 이는 확실해 보인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를 근거로 하여 경제의 주체로의 역할을 하는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개괄하고, 그 중에서도 특히, 교육프랜차이즈로서 그 성장과 성과가 획
기업과 독점자본이 여전히 컨텐츠 구성주체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상업적 컨텐츠는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그들의 전략 상품이다. 그리고 인터넷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협력업체들간의 기본적인 맥락은 정보의 공유가 아니라 시장성의 원칙이다. 비상업적 컨텐츠의 특정 구성주체들이 정
기업들은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영국의 시장조사기관인 ‘데이터모니터’가 2002년 9월에 내놓은 글로벌 온라인 게임’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있는 전 세계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는 6억 7천만 달러이지만, 2005년에는 소니, MS 등이 본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