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우리 나라 대중들에게 별로 소개된 것이 없었고, 홍콩 반환 문제니, 양안 문제니 하는 것들은 우리에게 그다지 관심있는 문제는 아니었기에 홍콩이라 부르든 중국이라 부르든 별 문제가 될 것이 없었던 것이다. 그러다가 첸카이거, 장이모우 같은 제5세대 감독들의 영화가 국내에 소개되고 큰 흥
영화제작인들을 고용하고 그들에게 예술적 자유를 주었다. 제5세대 영화의 1/3이 넘는 영화들이 시안에서 만들어졌다. 그는 또한 촬영기사인 장예모에게 광시에서 와서 <낡은 우물>을 촬영해줄 것을 부탁했다. 장예모는 그때 연출을 하도록 허용된 조건에 동의했다. 그의 영화 <붉은 수수밭>은 중국과 해
◇ 영화 ‘홍등’
1. 영화정보
제목 : 홍등 (大紅燈籠高高掛: Raise The Red Lantern, 1991)
감독 : 장이모우
출연 : 공리, 하새비, 조취분, 공림, 마정무 외
시간 : 123분
개봉 : 1992년 01월 01일
2. 영화 소개글
<붉은 수수밭>, <국두>에 이은 명장 장예모 감독과 공리 콤비의 3번째 작품. 중국-홍콩-
서론
■ 장예모는 누구인가
-중국 시안 출생, 중국 5세대 감독
-유년기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생활 등
1978년 베이징 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 졸업 후에
첸 카이거 감독의 영화 <황토지> 등의 촬영을 맡음.
-1987년 데뷔작 <붉은 수수밭> : 베를린 영화제 금곰상을 수상
-<홍등>, <국두> : 중국
영화 예술가들은 중국의 민간예술 전통, 예를 들어 민가와 희곡, 민악, 민간 회화 등을 상당히 중시했으며 익숙하기도 했다. 그의 영화는 중국 전통 민간예술 형식을 마음껏 활용했으며, 선명한 민족 특색과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이 있었다.
3. 영화 속 장예모 감독의 특징과 작품 세계
1) 붉은 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