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들은 화려하고 원색적인 색채의 그림들로만 느껴졌었다. 천경자 화백(이하 천경자)의 작품들은 무엇을 말하려 했던 것일까라는 물음을 가지고 이번 리포트를 작성하고자 한다. 본 리포트의 내용 전개는 다음과 같다. 우선 천경자의 작품경향을 시기별로 간단히 정리한 후, 천경자작품에서 주로 보
천경자, 박래현, 서세옥 등이 활발히 활동하였다.
서양화는 1930~40년대에 일본을 통하여 새로운 미술운동이 소개되었다. 고회동을 비롯하여 김관호, 나혜석, 히종우 등이 초기에 활동하였고, 야수파적인 경향을 띤 구본웅, 박고석, 이중섭 등이 활약하였으며, 추상적 경향을 띤 김환기, 유영국, 남관 등
미술품 감정을 실시하고 있는 한국화랑협회와 한국미술품감정협회의 감정 양상에 따라 작고작가와 생존작가로 구분된다. 감정의 과정은 전체 토론으로 진행되며, 진위의 결정은 원칙과는 상관없이 감정위원 전원의 동의를 얻게 되며, 1인의 의의 제기만 있어도 최대한의 토론과 연구를 통하여 결정하
미술사가들의 여성 미술가에 대한 일방적인 무시와 폄하가 그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미술사가인 곰브리치 (Gombrich, E. H)와 잰슨( Janson, H. W)의 책에서는 여성 미술가에 대한 이야기가 일언반구조차 언급되어있지 않다. 만약 여성미술가들의 작품이 미술사에서 논할 만큼 표
연구하는 것이다.
우선 본 프로젝트의 target 으로 선정된 박물관에 많은 방문과 체험이 필요할 것이라는 판단 하에 프로젝트의 주체자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지역으로 선정하였음을 미리 공지한다.
용산구는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의 요충지이자 재개발이 한창 진행되는 지라 많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