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청소년들은 그들만의 신문화(New Culture)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신문화는 기성세대들에 의해 “청소년문화(Youth Culture)”로 불리어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청소년문화가 가지고있는문제점에 대해서술하고, 나아갈방향에 대한자신의 생각에 대해서술해 보겠다.
현실이다.
여기에 학교의 인식부족과 봉사활동을 위한 시간, 장소, 프로그램 제공 등의 여건 조성 및 지원의 부재, 교과과정 및 교육제반 여건들의 미개선, 그리고 수업을 주 업무로 종사하고 있는 학교 교사들이 자원봉사활동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실정 등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내재하고 있다.
있는 수요자 중심 정책 등으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가 교원을 불신하고, 심지어 교원이 교육 활동 중에 학생이나 학부모로부터 폭행을 당하거나 경찰에 신고 되어 연행되는 실정이다.
② 제도 정책적 요인과 사회 문화적 요인(입시위주의 교육)
우리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학교교육은 너무 획일적
문화차이 및 세대차이가 좁혀지지 않으므로 일어난다. 그러므로 교회에서의 가정 사역 또한 문화라는 관점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분석하고 극복해 나아갈 수 있는 실제적인 프로그램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마지막 Ⅳ장에서는 청소년사역의 마음자세와 가능성들을
한다. 양건, 『법사회학』, 아르케, 제2판 2004. p. 251 법의식과 법문화는 엄격히 구분 짓기는 어려울 것이다.
우리는 온라인 대중들이 법을 어떻게 인식하는가, 즉, 법의 도덕성, 타당성, 신뢰, 준법에 대한 온라인 대중의 인식의 틀은 어떠한가에 초점을 맞추어 본 보고서를 서술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