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므로 현실에서 약속을 어기는 일이 증가하거나, 밤늦게까지 게임을 하느라고 학교에서 졸거나 학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늘어가면서 과도한 인터넷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가 심각해지는 추세이다. 그러나 인터넷 중독에 관한 연구와 결과 해석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더 혼란
문자를 결합하면 게임상 채팅창에서도
욕설사용이 가능해진다. 게임상에서 게임을 지는 경우 순간 홧김에 하는 말들은
모두 이런식의 방법으로 욕설을 사용한다. 이러한 방식의 욕설은 비단 청소년들만
이 아닌 성인까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더욱 심각한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준다.
청소년에게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정보와 서비스로 인해 게임과 오락의 사용량이 많아지고 이로 인해 사고의 통제력을 잃게 되면서 학업은 물론이고 일상생활과 대인관계, 정서에 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이것이 결국 사회의 문제로 연결이 되었고, 인터넷 게임 중독이라는 결과를 초래하
문제점은 인식하면서도 실천에는 너무 등한시했던 것도 사실이다.
특히 우리가 연구주제로 선정한 음란물의 경우, 2003년 한 통계에 따르면 국내의 음란 사이트 수는 세계 2위이며 인구비례로 볼 때는 1위 수준으로 청소년들의 음란물 접촉은 대부분 가정에서 이뤄진다는 충격적인 조사 결과가 나와
사용자들의 이용시간이 늘어나면서 ‘중독’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조희원 청소년미디어센터 미디어중독예방센터 실장은 “기존 매체의 기능을 모두 반영한 스마트폰은 인터넷, 게임, 휴대폰 중독을 함께 흡수할 수 있다”며 “스마트폰은 하드웨어적인 공간이 필요 없고 이동성이 좋아 중독이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