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패션이란?(Fashion)
‘패션’의 어원 → 라틴어의 “FACTO”
*상류층 사람들 사이에서 볼 수 있었던 유행을 뜻하는 단어로, 폭넓은 생활풍습을 나타낸다
*복식을 중심으로 한 유행현상& 유행하고 있는 복식 그 자체를 뜻한다.
*어느 특정한 스타일의 의복이 일정한 기간에 받아들여졌을 때 이를
상품 그 자체의 구매행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정체성이나 이미지를 창출하는 수단이며, 자신과 타인을 구별지슨 수단이기도 하다. 소비는 더 이상 경제행위에만 국한된 의미가 아니라, 더 포괄적인 사회적 행위를 의미하는 것이며, 한 사회를 읽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이기도 하다(이선민
패션 감각을 충족시키는 스포츠용품을 지향 하겠다 했지만, 이 또한 스포츠 용품인데 서태지라는 스포츠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가수를 거금을 주고 모델로 썼다는 것이 별다른 광고효과를 낼 수 없었던 원인일 것이다.
또한 나이키나 리복은 마이클 조던과 샤킬 오닐을 농구 시즌 동안은 계속 해서
상을 빗대어 만들어진 용어다.
위의 기사에서 볼 수 있듯이 이 패딩점퍼가 없으면 친구들 사이에서 왕따가 되거나 놀림감이 되기도 하며, 인터넷 상에서는 노스페이스 패딩의 색깔과 가격을 토대로 한 ‘노스페이스 계급도’가 유머 게시글로 번져가고 있다. 언제부턴가 추운 겨울 교복 위에 덧입는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오륜기’를 라이센싱한 ‘삼성전자’를 들 수 있다. 삼성전자, 올림픽 상징 ‘오륜기’를 라이센싱 하다. 삼성전자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약 500억원을 들여 무선 통신 분야를 공식 후원하였다. 그리하여 기업 로고에 올림픽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오륜기’에 대한 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