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이기 때문에 어떤 다른 형태의 언어 수업보다도 적극적인 의사 소통 상황을 불러일으킨다.
(2) 놀이와 게임의 특성
놀이와 게임은 어린 학생들로 하여금 놀이를 하는 동안에 영어를 사용하도록 만들기 때문에 특히 유창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즉, 언어 습득을 조장하는 가장 좋은 활
학년 학생에게 어울리는 화사하고 선명한 인쇄 및 디자인이 돋보이고 특히, 교과서 뒤에 첨부된 그림카드는 코팅재질로 여러 번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각자료는 크게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그림과 손으로 그린 통화느낌이 나는 그림, 그리고 사진자료 등 크게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학년에, ‘목적’은 2학년에, ‘개념’은 3학년에 ‘방법’은 4학년에 ‘상황’은 5학년에, ‘특성’은 6학년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게 된다. 국어지식 영역의 경우, 언어의 특성, 국어의 특질, 국어의 변천이 하위요소로 제시되며, 문학 영역의 경우, 문학의 특성, 문학의 갈래, 한국 문학의 특질, 한국문
되겠다. 3, 4학년의 주당 수업 시수 1 시간만으로는 심화/보충 수업 운영이 어렵다고도 할 수 있겠으나, 제7차 교육 과정에서 수업 시수를 줄인 것은 재량 활동 시간 확대에 따른 조치였다. 학교 여건에 따라 재량 활동 시간을 영어 시간으로 확보하면 부족한 시간이 보충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교수절차 중 CRRA, RCA는 언어(형태)에서 의사소통(의미)으로 진행하는 교수절차이고, ACA는 의사소통, 언어, 의사소통으로 진행하는 교수절차이다. 또한 RCR은 언어에 국한된 활동만 수행되고 의사소통으로 진행하지 못한 교수절차이다.
이와 같은 논의를 토대로 대체로 초등학교 영어 수업에 적용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