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으로 하고 있다.
즉 , 미술교과 교육에서는, 첫째, 생활에서 미적 대상을 발견하고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정서를 풍부하게 해주며, 미술을 생활화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도록 하고, 둘째, 동기유발을 통해 나타내고자 하는 욕구를 북돋워주고, 주제, 표현방법, 조형요소와
미술재료는 이 발달단계에서 좋은 매체가 아니다. 포스터 물감이나 템페라 물감의 질감과 농도는 우수한 채색 효과로 이 의도를 가장 잘 충족시키고 있고, 그 외 크레용이나 색분필도 훌륭한 재료이다.
이 단계에서 수채화 물감은 적합하지 않다. 수채화 물감은 투명하고, 번지고, 때로 우연히 좋은 효
교육지도의 일반적 절차
1) 1차시 - 인지적 측면 중심의 교수학습
인지적 측면 중심의 교수학습에서는 주로 규범과 관련된 도덕적 이해, 도덕적 사고와 판단력 등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둔다. 인지적 측면 중심 교수학습에서의 주된 수행 평가 요소로는 문제 사태로부터 도덕적 문제를 도출해 내는 능력,
학교,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교수생활을 하였고 1948년 이후부터는 모교인 Harvard 대학교에서 재직하다가 그곳에서 은퇴하였다. Skinner는 45년 동안의 연구생활을 통하여 수많은 명저를 남겼고 학습심리학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중략)
.
.
2) 반두라의 행동주의 이론
(1) 반두라의 인물정보
관
단계에서 흥미로운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습 계획을 세우도록 하고 있다.
‘표현’영역에서는 표현 활동을 계획할 때에 환경 문제를 고려하도록 하고 있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있으며 ‘감상’영역에서는 올바른 감상 태도의 육성은 미술교육의 궁극적인 목표인 전인적인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