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으로 20억 달러라는 천문학적 부를 디즈니 측에 안겨주었고, 이로 인해 디즈니는 그해 할리우드 프로덕션 중 최고의 흥행실적을 기록했다.
Ⅱ. 캐릭터의 이해
캐릭터는 ① 사람이나 사물의 성격, 특징 ② 그래픽적인 마크나 알파벳 등의 기호활자 ③ 소설이나 연극 등 극중의 인물 ④ 평판, 명
, 패션도시로서의 TV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실질적 기반과 이미지 구축에 주력하엿다. 이에 섬유패션도시로서의 인프라는 상당히 구축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2002년 3월과 2003년 3월 국제 섬유박람회인 Preview in Deagu의 성공적 개최로 섬유패션도시로서의 실질적 전망도 낙관할 수준에 이르렀다.
프랑스 및 유럽 등 해외에서 증명해왔다. 이러한 ‘뽀로로’의 현재를 만든 아이코닉스의 경영전략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요인과 진출 전략, 저작권 분쟁 현황 등을 분석하고 ‘뽀로로’와 국내 캐릭터산업의 향후전망에 대한 시사점을 알아보고자 ‘뽀로로’를 주제로 선정하였다.
산업으로써 그 가치를 인정받기 시작한지는 오래되지 않다. 국제경쟁력 관점에서 캐릭터 시장규모 및 동향, 제고방안 등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자료가 많지 않고, 국제 경쟁력 관점에서 중국 캐릭터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와 자료 또한 많지 않은 실정이다.
캐릭터산업은 그 목적이 상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