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관련 사업자와 캐릭터 사업의 대상이 되는 콘텐츠의 생명력의 보호를 위해 우리나라의 저작권법 전반과 캐릭터산업의 현황, 우리나라 캐릭터 관련 저작권 보호 실태, 외국의 적극적인 보호 사례를 살펴보고 우리나라의 저작권 관련 문제의 해결방법과 법제도 개선 등을 모색해보려고 한다. 그
캐릭터산업 등 미래 문화 산업의 원류가 되며, 출판 만화의 응용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화려하게 포장된 애니메이션 혹은 캐릭터산업에 의해 그 중요성이 평가절하 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본 연구를 통해 고전하고 있는 출판 만화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내 출판만
이미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적인 정착을 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중국시장의 특성, 중국 직접투자에 관한 이론적 분석 및 배경, 태평양의 중국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태평양의 성공요인에 대해서 알아본 후, 현재 태평양 중국진출 전략상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을 제시해 보기로 한다.
방안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제 2절 연구 방법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문헌연구를 정리하는 방법과 방송의 구체적인 사례연구를 통한 접근방법을 병행한다. 우선 문헌 연구를 통해 외주제작의 발전 모습을 알아보고, 그 문제점을 살펴 본 다음의 외국을 외주제작의 발전과 현황의 모습도 살
산업 전반에 침체에도 불구하고 게임 산업은 스타크래프트와 PC방을 선두로 하여 1조원에 이르는 경제효과를 창출해 내면서 경제 부활에 선봉에 섰다. 이제 게임을 어릴 시절, 조그마하고 어두컴컴한 오락실 구석에서 50원짜리 동전을 넣으면서 몰래 자신의 가상공간에서의 욕구를 분출하던 그러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