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ching & Learning의 중심이 되기 위한 교육컨텐츠 부족
학습 외의 컨텐츠 부재
강좌의 보조적 기능만 수행
활용 동기 부족
ETL을 사용하는 시간 최소화
Education Contents
System
강좌 지식IN
자유롭게 묻고 답하며 강의 데이터베이스를 축적
강좌 POINT
강좌의 핵심적인 내용을 쏙쏙
도서감상추천방
82.8%로 활용하며 ETL을 통한 상호작용, 학습활동이 현저히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3. ETL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을 통한교육활동
수업 방식은 크게 교사중심 수업과 학생중심 수업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그러나 E-learning 내에서도 모든 수업이 학습자 중심으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는
교육 및 기업의 교육에 대한 필요성 또한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인터넷 기업들이 수익모델 불명확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로 고전하고 있는데, 다른 사업분야와 마찬가지로 e-Learning 시장을 주도할 업체는 기존 오프라인의 확고한 기반과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와 폭증하
eLearning이 발생하는 장소는 디지털 공간이다. 디지털 공간은 아날로그 공간과는 달리 물리적 시공간의 한계와 제약이 없지만 느끼고 깨달은 바를 실제로 적용해보는 실전체험, 즉 프랙티스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정보가 디지털화되면서 그 정보가 담고 있었던 사회적 맥락성과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