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이용에 관한 대학생의 설문 조사이다. 위 내용에서도 알 수 있듯이 ETL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은 많은 이용항목 중에 수업자료 다운로드를 절대적으로 높은 82.8%로 활용하며 ETL을 통한 상호작용, 학습활동이 현저히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3. ETL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을 통한교육활
Teaching & Learning의 중심이 되기 위한 교육컨텐츠 부족
학습 외의 컨텐츠 부재
강좌의 보조적 기능만 수행
활용 동기 부족
ETL을 사용하는 시간 최소화
Education Contents
System
강좌 지식IN
자유롭게 묻고 답하며 강의 데이터베이스를 축적
강좌 POINT
강좌의 핵심적인 내용을 쏙쏙
도서감상추천방
교육부 예산의 10.51%를 차지하는 비율이다. 이는 우리나라의 경우에 비하면 비중이 큰 사업임을 알 수 있다.
-성인의 직업교육 및 복지제도
최근에는 기술의 급격한 발달과 산업구조를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심각한 실업문제를 야기 시켰기에 성인교육에 있어서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확충하
교육용 소프트웨어, 게임소프트웨어, 영화 등 디지털화된 모든 정보ꡓ를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디지털화는 원자료 또는 원정보를 보존 및 이용하기 위하여 전자적인 형태 즉 0과 1이라고 하는 전자신호로 제작․변환하는 것이다. 이렇게 일반적인 의미로 쓰이는 컨텐츠는 디지털이라는 수
교육 및 기업의 교육에 대한 필요성 또한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인터넷 기업들이 수익모델 불명확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로 고전하고 있는데, 다른 사업분야와 마찬가지로 e-Learning 시장을 주도할 업체는 기존 오프라인의 확고한 기반과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와 폭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