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21세기로 들어오면서 비디오게임, 디지털 영화, 시뮬레이션 라이드 등은 보편적인 문화체험이 되었다. 이 중 컴퓨터 게임(비디오 게임)은 1980년대 초 대중문화에서 새롭고 중요한 위치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으며 새로운 세기가 시작되면서 게임은 시장 크기나 문화적인 중요성 면에서 영화와 어
Ⅰ.서론
IT강국인 한국에서 개인 데스크톱 컴퓨터, 휴대용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과 같은 기계를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들을 보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기계들을 마이크로 컴퓨터라고 부릅니다. 마이크로 컴퓨터는 매우 작은 컴퓨터 시스템을 의미하며 마이크로 프로세서와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합쳐
1. 성장과정
저는 19○○년 봄에 서울에서 태어나 줄 곳 인천에서 자랐습니다. ○남 ○여 중 둘째이며, 현재 누님은 결혼하여 귀여운 조카 둘이 있습니다. 어릴 때의 저는 수줍음이 많은 아이였으나 초등학교 ○학년 때 태권도를 배우면서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학
친구들에게서 따돌림 당하던 시대에서 게임을 안 하면 친구들과 어울릴 수 없는 시대가 온 것이다. 현재 초등학생 대부분이 그들의 여가시간을 한 자리에 가만히 앉아 게임컨트롤러에 올린 손가락만 움직이며 보내기 때문에 그만큼 운동량이 줄어들어 체력저하와 비만에 시달리는 아이들이 많다.
컨트롤러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RAM은 SRAM(Static RAM)을 사용하는데 동작속도도 빠르고 고가이므로 퍼스널 컴퓨터에서는 동적 DRAM을 사용한다.
3. 2의 보수(2's Complement)
1과 -1을 더하면 0이 되는 것처럼 두 수를 합하여 0이 되면 이 두 수는 2의 보수관계가 성립한다고 말한다.
1] 2의 보수를 이용하면?
-1(=FF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