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관광부가 발의한 주제에 대하여 각 시도 교육청에서 각급 학교로 공문을 발송, 공개 모집 형태로 선발된 연구학교를 중심으로 G-러닝이 수행되고 있으며, (사)콘텐츠경영연구소에서 G-러닝 콘텐츠의 기획 및 개발, 운영 등을 주관하며 G-러닝 수업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2009년~2010년까지 서
수업은 교육부가 제시한 세 가지 형태인 실시간 화상 수업, 학생이 미리 제작된 강의를 보고 교사가 피드백하는 콘텐츠활용중심수업, 학습 내용 요약과 같은 과제 수행 중심수업으로 이뤄지고 있다(교육부, 2020. 3. 27). 이후 코로나19 감염확진자 수가 점차 줄어들면서 2020년 5월 20일, 고등학교 3학년부
초등교육 현장에 개발․적용할 필요성이 시급히 대두되고 있다.
Ⅱ. 초등학교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유형
ICT활용수업활동 유형은 학습자 중심, 실생활의 문제 해결 중심, 과제 중심, 협동중심 그리고 교육 과정의 통합이라는 큰 방향 아래 ICT의 특성 및 교육적 활용 가능성과 연관지어
활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활동론3공통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
Ⅰ. 서론
사회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태권도와 IT 산업의 관계와 같은 특징들을 분석하고 향후 미래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그것은 인간의 몸과 마음, 모든 것이 편리해지는 시대이고 인간은 활동이 점차 줄어들고 건강은 약화되고 장기간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정신건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