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개발, 운영 등을 주관하며 G-러닝 수업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2009년~2010년까지 서울시교육청 지정 서울발산초등학교 4, 5, 6학년, 서울우신초등학교 5, 6학년, 경기도교육청 지정 경기도동두천중앙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정규 수업 시간에 게임학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2011년에는
소개와 더불어 기본적인 조작에 대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도 시급하다. 그러나 가상현실 설치와 운영상에 있어 방대한 시스템을 고려 할 때, 이는 한 개인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며 가상현실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기관이나 연구소의 설립이 요구되어진다 하겠다.
학습자 개인이 그 큰 관련된 논리적개인적 관계들을 밝혀내는가에 핵심을 둔다. 셋째, 창의적이며 실천적 교육을 강조한다. 학습 자체가 실생활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교수-학습은 반드시 학습자의 특성, 적성, 관심, 성취 수준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요구 및 지역사회의 제 특성이 반영된 실천적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