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테트리스에 대한 이해
2.1. 테트리스의 정의
테트리스 영어 : Tetris, 러시아어 : Тетрис, 그리스어로 4를 뜻하는 ‘테트라’에 그 어원을 두고 있다.
는 1985년 모스크바 아카데미 연구원이었던 알렉세이 파지노프(Alexey Pajitnov)에 의해 처음 만들어진 블록 낙하형 퍼즐게임이다. 파지노프
서론
소비는 어떤 실용성의 가치나 깊은 상징적 가치를 위한 소비가 아니라 단지 소비를 위한 소비일 뿐이다. 대중문화를 지배하는 것은 그 내용이나 본질 또는 의미 등이 아니라 외양, 스타일, 사물의 모습, 장난스러움, 그리고 농담 같은 것이다. 결과적으로 대중문화에서는 예술적인 가치,
우리는 게임을 왜 하는가? 직업적으로 생계유지를 위해서 게임을 하는 프로게이머 같은 극소수의 사람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즐거움과 만족, 기쁨을 느끼기 위해서 게임을 한다. 게임을 해서 얻는 즐거움을 더 자세히 고찰해보면 우리는 게임에서 무엇인가를 얻음으로써 즐거움을 느끼기도 하고
Ⅰ. 서론
오늘날 게임은 전자․반도체․컴퓨터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과거 어린이들의 전유물로 치부되었던 게임이 현대에 있어서는 문화관련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이버스페이스라는 신 공간으로 사람들
지적재산권이란? 종래에 없었던 물품 등을 발명한 사람들에게 그 노력에 대가로서 일정기간 그 발명품을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케 하여 발명가의 사익을 보호하고 일정기간의 시간이 흐른 뒤 일반에게 공개하여 인류공영에 이바지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서 주로 발명이 고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