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은 가지형(branching-type) 상호작용이다.
⑤하이퍼미디어는 대중적인 뉴미디어의 또다른 구조이다.
⑥컴퓨터 문화에서 동일한 미디어 객체들의 다른 판본이 만들어지는 또 하나의 방식은 정기적인 업데이트이다.
⑦가변성 원리의 가장 기본적인 경우 가운데 하나는 증축성(scalability)이다.
상호텍스트적 도약에 독자가 개입하는 것으로부터 생겨난다. 패러디가 텍스트의 차원에서 확대적으로 작용하는 동안 아이러니는 의미론적 차원에서 축소적으로 작용한다. 이런 구조적 유사성 때문에 패러디는 아이러니를 용이하고 자연스럽게 수사적 장치로 사용한다. 어쨌거나 패러디는 아이러니에
효과와 이해도를 따져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세 권의 책을 비교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서 느꼈던 아쉬웠던 점을 비판적인 관점에서 토의해 보았습니다. 텍스트적인 측면에서 『콩쥐팥쥐』가 그림책인 점을 고려해서, 글을 글답게 그림을 그림답게 표현하였는지를 고민해 보았습니다.
Ⅰ. 서론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로 진단을 받은 아동들을 25년 후에 추적한 결과, 아동기에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로 진단을 받은 아동이 성인이 되었을 때에도 과잉행동 증상이 관찰되었고 정신과적 특성과 낮은 교육 수준, 학업 실패, 사회적응 실패, 낮은 자존심, 반사회적 행동의 문제를 지
상호텍스트성의 개념은 간단히 말하여 텍스트간의 상호관련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개념이 처음 논의될 때는 한 텍스트가 다른 텍스트와 서로 영향관계에 있다는 비교적 단순한 것이었지만 여러 논의를 거치면서 개념이 확장되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언어활동과 사고활동에도 작용하는 것으로 그